DOMINO’S PIZZA INTERNATIONAL
도미노피자는 1960년 1호점 창업 이래 오늘날 피자배달 사업의 선구자로서 전 세계 90개국 18,000여 개 매장에서 매일 300만개 이상의 피자를 판매하고 있는 세계 최대 피자배달 전문 브랜드다.
세계 각 국의 고객들이 맛있고 따뜻한 도미노피자를 즐기고 있다.
도미노피자 탄생과 성장 도미노피자는 1960년 미국 미시건주에서 ‘도미닉스 피자(Domi-Nick’s Pizza) 라는 이름으로 톰 모나한 (Tomas S. Monoghan)과 그의 남동생에 의해서 탄생했다. 이후 도미닉스 피자는 1965년 현재의 도미노피자 (Domino’s Pizza)로 이름을 바꾸었다.
비틀 한 대로 시작하여 세계 18,000개 매장 오픈까지 1960년 당시 도미노피자의 유일한 배달 수단은 작은 폭스바겐 비틀(Volkswagen Beetle) 한 대. 비틀 한대로 시작한 도미노피자는 1983년 캐나다 위니팩에 해외 1호점을 오픈하면서 해외진출을 시작했고, 2021년 미국 콜로라도에 18,000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LOGO 스토리 1965년 상호를 ‘Domi-Nick’’s’ 에서 ‘Domino’s’로 변경하면서, 당시 소유하고 있던 3개의 매장을 상징하는 세 개의 점을 사각 로고에 넣게 되었다.
도미노피자만의 서체와 레드와 블루로 구성된 밝고 선명한 컬러, 정확한 45도의
앵글로 이루어진 로고는 도미노피자만의 목표를 상징한다. 따뜻하고 현대적이며,
강한 이미지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배달피자의 개념이 전무했던 1990년, 한국도미노피자는 국내 최초 피자
배달 전문 브랜드로서 1호점인 서울 오금점을 오픈했다.
국내 피자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 이후, 2024년 현재 전국 480개 매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가장 맛있고 영양 높은 피자를 가장 친절하게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저온 숙성 도우와 최고급 프리미엄 치즈 등 가장 신선한
최고급 식자재를 사용해 고객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혁신적인 피자를 만들어왔다.
그리고 그 피자가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전 과정에서 엄격한 시스템을 도입,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ISO 22000을 획득하기도 했다. 맛과 영양, 그리고 안전과 위생 측면에서 국제적인 표준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누구보다 피자를 잘 아는 피자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자 피자 마스터인 한국 도미노피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최고의 피자를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송성윤 기자 sysong@brndnews.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