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브랜드 아이덴티티

‘파나소닉’은 1955년 수출용으로 출시된 스피커에 처음 사용됐으며, 유니버설을 뜻하는 ‘판’과 소리를 뜻하는 ‘소닉’의 어원에서 유래했다.
“전 세계 고객에게 우리의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우리의 목표를 나타내는 단어다. 그 후 Panasonic은 다양한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브랜드가 되었다. 2008년에는 이를 기업 브랜드로 채택했으며, 2022년부터는 기업 아이덴티티와 제품 및 서비스 모두에 대한 그룹 브랜드로 사용된다.
기업 컬러 : 파나소닉 블루
파나소닉 블루는 1974년에 기업 색상으로 처음 채택되었다. 파나소닉 블루는 미래와 기대감을 상징하는 수평선에서 태양이 떠오르기 직전의 새벽 하늘 사진을 시각적 배경으로 사용하여 새로운 브랜드 컬러로 소개되었다.
어두운 밤하늘이 밝은 아침 하늘로 바뀌는 새벽녘에 잠깐 동안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푸른 하늘을 모티브로 새로운 하루의 시작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표현한다. 파나소닉 블루는 정교함, 지성, 동기 부여를 암시하고 집중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주는 색상으로 간주한다.


브랜드에 관한 5가지 원칙
Panasonic은 브랜드에 근간이 되는 5가지 원칙이 있다.
책임의 상징
브랜드 이름을 갖는 목적은 파나소닉이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책임을 공개적으로 선언하고 제품 품질을 표시하고 보증하는 것이다.
기업 및 제품 이미지
따라서 파나소닉의 제조 활동과 고품질 제품의 마케팅을 상징하며, 이는 기본 경영 철학의 결과다. 또한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중요한 연결 고리이기도 하다.
소비자 신뢰와 만족의 증거
브랜드 또는 브랜드 이미지의 힘은 우리의 활동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잘 받아들여지고 우리 제품이 사회에 얼마나 유용한지를 나타낸다. 또한 소비자의 만족과 사회적 신뢰의 증거이기도 하다.
값을 매길 수 없는 기업 자산
브랜드는 회사 설립 이후 가치가 상승한 귀중한 기업 자산이다. 따라서 모든 부서의 끊임없는 노력은 브랜드 자산의 가치를 높이는 열쇠라 할 수 있다.
직원 자부심 지표
이 같은 상징은 고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겠다는 파나소닉의 자부심과 결의를 나타낸다. 따라서 파나소닉의 모든 직원은 브랜드의 가치를 충분히 인식하고 항상 그 품격을 유지하려 최대한의 정성을 다하고 있다.
송동근 기자 brd@brndnews.com




댓글 남기기